[스타그램] 어떤 역할이든 척척! 천의 얼굴 '잭 로던'

amy 2018. 6. 20. 15: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코틀랜드 출신의 라이징 스타
출처: 잭 로던 인스타그램 (@j_a_lowden)

잭 로던이 영화 [아무 일도 없었다]와 [잉글랜드 이즈 마인]을 통해 돌아온다. 두 편 모두 주연을 맡았으며, 스릴러 [아무 일도 없었다]에서는 '본' 역을, '더 스미스'의 리드 보컬 '스티븐 패트릭 모리세이' 전기 영화 [잉글랜드 이즈 마인]에서는 '스티븐' 역을 연기한다.


출처: 잭 로던 인스타그램 (@j_a_lowden)

잭 로던은 배우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특이하다. 그의 남동생인 칼럼 로던은 현재 스웨덴 왕립 발레단의 무용수인데, 아주 어렸을 때부터 무용가가 꿈이었던 동생을 따라서 발레 학교에 다녔다. 동생은 춤에 두각을 나타낸 반면에 그는 그리 잘하지 못했고, 학교에서는 점점 그에게 무대에서 춤을 추는 대신 대사를 읊으며 연기를 하도록 했다. 연기를 하면서 편안함을 느꼈던 그는 연기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한다.


출처: 잭 로던 인스타그램 (@j_a_lowden)

올해 28세인 잭 로던은 제임스 맥어보이, 데이비드 테넌트, 카렌 길런과 같은 스코틀랜드 출신이다. 10살 때부터 스코티쉬 청소년 극단에서 연기를 배웠고, 왕립 스코틀랜드 음악 연극 아카데미에서 연기를 전공했다. 전문 배우를 꿈꾸게 해준 연극 [블랙워치]에서 주연인 ‘캐미’ 역을 맡으며 ‘장래가 촉망되는 젊은 배우’로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출처: 잭 로던 인스타그램 (@j_a_lowden)

국내에 개봉한 영화로는 [킬 힘], [71: 벨파스트의 눈물]이 먼저지만, 잭 로던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인지도를 높이게 된 작품은 BBC의 역사 드라마 [전쟁과 평화]일 것이다. 톨스토이의 소설을 원작으로 19세기 러시아와 프랑스의 전쟁을 다룬 이 작품은 KBS 특선 해외 명작 드라마로 방영했다.


출처: 웰링턴 필름, 혼럿지 프로덕션, 잭 로던 인스타그램 (@j_a_lowden)

잭 로던의 필모그래피를 보면 현대극보다는 시대물이 주를 이룬다. 본인의 말에 따르면 필모그래피를 시대물로 채우게 된 것은 순전히 우연이지만, 자신은 역사를 좋아한다고 한다. 그런 그를 본격적으로 스타의 반열에 올리게 한 작품은 역시 시대물이자 전쟁 영화인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덩케르크]이다. 금발의 공군 '콜린스'역으로 관객들에게 자신의 매력을 드러냈다.


출처: 잭 로던 인스타그램 (@j_a_lowden)

넷플릭스로 개봉하는 [아무 일도 없었다]와 스크린으로 개봉하는 [잉글랜드 이즈 마인]을 통해, 모니터와 극장을 종횡무진으로 활동하는 잭 로던이 또 어떤 새로운 모습을 관객에게 선보일지 기대된다.


아무 일도 없었다Calibre평점0.00.0점
감독
맷 팔머
출연
잭 로던, 마틴 맥캔, 토니 큐란, 이안 피리, 케이트 브랙컨, 칼 매카닌치, 카메론 잭, 알스테어 클락, 애나 그리핀
장르
스릴러
개봉
잉글랜드 이즈 마인England Is Mine평점0.00.0점
감독
마크 길
출연
잭 로던, 제시카 브라운 핀들레이, 조디 코머, 시몬 커비, 피니 캐시디, 로리 키나스턴, 볼드윈 리, 오리언 윌리엄스, 필 헌트
장르
드라마
개봉
2018.07.05


제보 및 문의 contact@tailorcontents.com

저작권자 ©테일러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저작권자 ⓒtailorconten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