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의 다음 이야기는 '보바펫'

안성민 2018. 5. 31. 10: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년 개봉할 스타워즈 앤솔로지 세 번째 작품이 우여곡절 끝에 ‘보바 펫’으로 정해졌다. 할리우드리포트 지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로건]의 제임스 맨골드 감독이 현재 시나리오를 쓰고 있으며, 연출도 맡을 예정이다.

현상금 사냥꾼 보바펫

ⓒLucasfilm 

보바 펫은 [스타워즈 에피소드 5: 제국의 역습]에서 처음 등장한 캐릭터로, 자바 더 헛의 부하이며 전문 현상금 사냥꾼이다. 다스베이더가 루크를 유인하기 위해 한 솔로를 납치하기로 하고 고용했던 인물이 바로 보바 펫이다. 이후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에서 최후를 맞았으며(소설에서 운 좋게 살아났음이 드러났다), 프리퀄 트릴로지에서는 어린시절이 소개되기도 했다.

오리지널 트릴로지 전체를 통틀어 보바 펫은 대사도 몇 마디밖에 없었지만, 헬멧과 망토 등 그 특유의 차림새와 카리스마로 상당한 팬덤을 형성했다. 심지어 그 인기에 힘입어 프리퀄 트릴로지에는 아버지 장고 펫과 함께 등장했고, 아버지가 윈두(사무엘 L. 잭슨)의 라이트세이버에 참수되는 것을 목격하고 복수를 다짐한다는 비장한 서브플롯도 형성됐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Star Wars Episode V: The Empire Strikes Back평점8.38.3점
감독
어빈 커쉬너
출연
마크 해밀, 해리슨 포드, 캐리 피셔, 빌리 디 윌리엄스, 안소니 다니엘스, 데이빗 프로스, 피터 메이휴, 케니 베이커, 프랭크 오즈
장르
SF
개봉
1997.04.26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Star Wars: Episode VI - Return of the Jedi평점8.38.3점
감독
리차드 마퀀드
출연
마크 해밀, 해리슨 포드, 캐리 피셔, 빌리 디 윌리엄스, 안소니 다니엘스, 피터 메이휴, 세바스찬 쇼, 이안 맥디아미드, 데이빗 프로스
장르
SF
개봉
1987.07.17

‘로건’의 제임스 맨골드

영화 [로건]

영화 [로건]은 히어로를 소재로도 작가주의 영화에 접근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또한, 데드풀과 다른 느낌으로 19금 히어로 영화가 존재하는 방식을 제안했다. 그렇게 제임스 맨골드 감독은 뮤턴트 ‘울버린’이 아닌 인간 ‘로건’으로서의 사색이 가득 담긴 명작을 완성했었다. 베일에 싸여있는 캐릭터 ‘보바펫’을 어떻게 해석할지 기대하지 않을 수 없다.

사연 많은 스타워즈 스토리

영화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스타워즈 앤솔로지 3부작은 2016년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다음으로 보바 펫 스토리가 2018년 개봉하는 두 번째 영화가 될 예정이었지만, 특별한 사정 때문에 원래 세 번째 영화였던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와 개봉 순서를 바꾸게 되었다.

그 특별한 사정이란, 감독으로 내정되었던 조쉬 트랭크가 [판타스틱 4]의 촬영 중 무책임한 행동으로 할리우드에 악명을 떨치자, 루카스 필름이 그를 ‘보바펫’ 감독에서 경질한 사건을 말한다.

게다가 순서가 밀린 김에 보바 펫 스토리는 아예 앤솔로지 시리즈에서 빠질 가능성도 있었다. 최근까지도 보바 펫 대신 ‘오비완: 스타워즈 스토리’가 세 번째 앤솔로지로 기획되고 있었으며, [빌리 엘리어트], [디 아워스]의 스티븐 달드리 감독이 연출을 맡는 것이 매우 유력하다는 썰이 떠돌았다.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Solo: A Star Wars Story평점7.27.2점
감독
론 하워드
출연
엘든 이렌리치, 요나스 수오타모, 우디 해럴슨, 에밀리아 클락, 도널드 글로버, 폴 베타니, 탠디 뉴튼, 피비 월러-브릿지, 존 파브로
장르
액션
개봉
2018.05.24

계속되는 스타워즈 스토리

이번 할리우드리포트의 소식은 ‘보바 펫’이 2020년 개봉 예정으로 준비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나 이것이 곧 스티븐 달드리의 ‘오비완’ 프로젝트가 취소됐다는 의미는 아니다.

‘보바 펫’은 어차피 2019년 개봉일이 잡혀있는 [스타워즈: 에피소드9]보다도 나중에 개봉한다. 즉, 스타워즈 장편 극영화는 시퀄 트릴로지 종료 이후에도 앤솔로지 시리즈로 계속 이어질 수 있으며, 오비완 스토리는 물론 다스 몰 스토리, 요다 스토리 등이 계속 제작될 수도 있다.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

한편, 보바 펫 영화가 과연 어떤 시기를 다루게 될지, 누가 그 역할을 맡게 될지 등의 이야기는 벌써 스타워즈 팬클럽 게시판을 달구기 시작했다. 그중 가장 흥미로운 것은 [토르 : 라그나로크]의 감독인 타이카 와이티티가 보바펫으로 캐스팅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클론의 습격]에서 보바 펫의 아버지 장코 펫을 마오리족 배우 테무에라 모리슨이 연기했었는데, 바로 타이카 와이티티가 마오리족 출신이기 때문이다. 그는 사실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토르 : 라그나로크]에서는 ‘코르그’ 역을 맡은 바 있다.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보도자료발송 및 기사제휴 : runandgunmovie@hanmail.net

[런앤건 = 글: 기성몽]

Copyright © 저작권자 ⓒRUN&GUN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