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그램] 스크린, 안방극장에 이어 넷플릭스까지! '정유미'

amy 2018. 12. 21. 13: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필모그래피로 쌓은 탄탄한 연기력
출처: 정유미 인스타그램 (@_jungyumi)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주름잡는 정유미가 이번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에 도전한다. 동명 장편 소설을 원작으로 한 퇴마 판타지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에서 귀신을 쫓는 능력을 가진 보건교사 '안은영' 역을 맡는다.

출처: 정유미 인스타그램 (@_jungyumi) 

2003년 단편영화 [사랑하는 소녀]에서 조연으로 등장해 배우로 데뷔했다. 다음 작품으로 독립영화 [폴라로이드 작동법]에서 주연 '선아'를 섬세하게 묘사해내어, 훌륭한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출처: CJ 엔터테인먼트, (주)NEW

2005년 영화 [사랑니]와 이듬해 [가족의 탄생]으로 신인연기상과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탄탄하게 잡혀가는 연기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외에도 [내 깡패 같은 애인], [도가니], [부산행], [라이브] 등 작품성을 잡을 뿐만 아니라 로맨스, 드라마, 스릴러를 넘나들며 상업영화와 TV 드라마까지 섭렵했다.

출처: 정유미 인스타그램 (@_jungyumi)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윰블리'라는 별명을 얻었다. [로맨스가 필요해 2012], [연애의 발견] 등 로맨스 드라마에서 톡톡 튀는 러블리함을 선보여서 붙은 별명인데, tvN 예능 [윤식당]에서 야무지고 사랑스러운 일상의 모습을 공개해 대중에게 '윰블리'를 확실히 각인시켰다.

출처: 정유미 인스타그램 (@_jungyumi) 

SNS에서 유독 한 강아지를 귀여워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 이 강아지는 본인이 아니라 친구의 반려견 '탁구'다. 앓이에 가까운 모습이 워낙 자주 포착되어 소소한 유명세를 탔다. 2017년에 탁구와 함께 광고를 촬영하기도 했다.

출처: 정유미 인스타그램 (@_jungyumi) 

2019년 개봉 예정인 영화 [82년생 김지영]에서 주인공 '김지영' 역을 맡았다. 탄탄한 연기력으로 다시 한 번 훌륭하게 역할을 소화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멋진 연기를 선보이는 정유미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제보 및 문의 contact@tailorcontents.com

저작권자 ©테일러콘텐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저작권자 ⓒtailorcontents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