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타인' 이재규 감독 "휴대전화 속 비밀..삶 되돌아 보는 계기 되길"

에디터 신동혁 입력 2018. 10. 16. 16:37 수정 2018. 10. 16. 16: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타인’ 이재규 감독이 휴대전화 속 비밀을 소재로 한 영화의 이유를 밝혔다.

 

오늘(16일) 오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영화 ‘완벽한 타인’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영화는 완벽해 보이는 커플 모임에서 한정된 시간 동안 핸드폰으로 오는 전화, 문자, 카톡을 강제로 공개해야 하는 게임 때문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독특한 스토리로 관객들의 웃음보를 자극한다.

이날 이재규 감독은 "어느 나라보다 우리나라가 미디어 기기, 휴대전화, SNS가 친밀하다"며 "스마트폰 없이는 살아갈 수 없는 세상이 됐다"고 말을 했다.

이어 "전화기로 인해 벌어지는 우스꽝스러운 상황에 웃으실 수도 있지만, 전반적인 상황을 보면서 본인의 삶을 반추하고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 같은 영화를 연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족에게 미안하지만 나를 제일 잘 알고 가까운 친구인 것 같다. 문득 이 친구를 떠나고 싶은 순간도 있다. 가장 가까운 친구이자 이 친구 없이 혼자 살아보고 싶다는 이중적인 생각이 있었다. 이런 마음을 영화로 다루면 어떨까 싶었다"고 덧붙였다.

이재규
수상
2012.08.제7회 서울드라마어워즈 한류드라마 우수작품상 외 3건
작품
완벽한 타인(2018), 역린(2014), 인플루언스(2010)
완벽한 타인Intimate Strangers평점8.08.0점
감독
이재규
출연
유해진, 조진웅, 이서진, 염정아, 김지수, 송하윤, 윤경호, 지우, 배세영
장르
코미디
개봉
2018.10.31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