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어락' 반전키 쥔 조복래, 무슨 役이기에..숨막히는 긴장감

에디터 홍정원 2018. 12. 18. 12: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어락’에서 반전키를 쥔 배우 조복래의 연기가 주목 받고 있다.   

‘도어락’ 조복래 / 메가박스중앙 플러스엠 제공

조복래는 연기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로 알려져 충무로에서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동안 다양한 연기 변신을 시도해온 조복래는 지난 5일 개봉한 영화 ‘도어락’에서는 오피스텔에 혼자 사는 조경민 역의 공효진을 공포로 몰아넣는 김기정으로 열연했다.

지금껏 조복래는 평범한 청년부터 시골순경, 역술가, 검사, 천재가수, 피디, 뱀파이어까지 나이와 직업을 불문한 연기 변신을 해왔다. 특히 ‘도어락’에서 사이코패스 기정 역을 맡아 극에 숨막히는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경민과 마주하는 신에서 미친 존재감으로 관객 몰입도를 높여 호평 받았다.   

조복래는 “'도어락'을 통해 알지 못한 세상에 대해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었고 지난 겨울 추운 날씨에 촬영하면서 공효진 선배님이 스태프에게 저를 챙겨주라고 배려해줘 따뜻하게 촬영했던 기억이 남는다”고 촬영 에피소드를 밝혔다.

조복래는 현재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MBC 특집 사전제작 드라마 ‘이몽’(극본 조규원 연출 윤상호) 촬영에 한창이다. 극중 의열단 단장 김남옥 역을 연기한다. ‘이몽’은 내년 5월 방송될 예정이다.

도어락Door Lock평점7.77.7점
감독
이권
출연
공효진, 김예원, 김성오, 조복래, 이가섭, 한지은, 장남부, 차엽, 윤종석
장르
스릴러
개봉
2018.12.05

에디터 홍정원  hongcine7@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