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잠수부가 다이빙 교관되기까지.. 맨 오브 오너, 실화야?

한아름 기자 2019. 3. 23. 16: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맨 오브 오너'가 오늘(23일) 오후1시50분부터 4시까지 OBS에서 방영되면서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맨 오브 오너는 2001년 2월 0일 개봉된 드라마 영화로 조지 틸만 주니어 감독, 로버트 드니로, 쿠바 구딩 쥬니어, 샤를리즈 테론이 주연을 맡았다.

켄터키주의 가난한 소작인의 아들로 태어난 칼 브레이셔(쿠바 구딩 주니어 분)는 더 나은 삶을 찾아 집을 떠나는데 떠나는 그에게 아버지는 "절대로 멈추지 말고 최고가 돼라"고 격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맨 오브 오너 포스터. /사진=네이버
영화 '맨 오브 오너'가 오늘(23일) 오후1시50분부터 4시까지 OBS에서 방영되면서 네티즌의 관심을 끌고 있다.

맨 오브 오너는 2001년 2월 0일 개봉된 드라마 영화로 조지 틸만 주니어 감독, 로버트 드니로, 쿠바 구딩 쥬니어, 샤를리즈 테론이 주연을 맡았다. 네티즌 평점 9.19를 받아 수작이란 평가를 받는다.

내용은 194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켄터키주의 가난한 소작인의 아들로 태어난 칼 브레이셔(쿠바 구딩 주니어 분)는 더 나은 삶을 찾아 집을 떠나는데 떠나는 그에게 아버지는 "절대로 멈추지 말고 최고가 돼라"고 격려한다. 그후 칼은 새로 결성된 해군조직에 입대하고 약 2년 동안 일백여통의 편지를 보낸 끝에 마침내 '해군 다이빙 스쿨'에 입교를 허가받는다. 칼의 훈련 장교인 빌리 선데이(로버트 드니로)는 영예로운 해군 최고 수석 다이버이지만 한편으로 유명한 트러블 메이커로서 "내 이름은 빌리 선데이로서 바로 신이지"라며 훈련병들을 혹독하게 다룬다. 그는 혹독한 훈련과 빈정거림으로 칼을 몰아세우지만 최초의 흑인 해군 다이버가 되겠다는 결심을 세운 칼은 동요되지 않고 묵묵히 훈련에 임한다.

수년후 칼이 불의의 사고로 다리 한쪽을 잃고 칼과 빌리는 예상 밖의 작전에서 만나게 된다. 빌리는 칼을 도와 그가 다리 한쪽을 잃은 데도 불구하고 훌륭한 다이버로 성장하게끔 돕는다. 시간이 흘러 칼이 은퇴할 무렵에 수석 다이버의 명예를 안는다.

1968년 칼 브레이셔는 미역사상 최초의 장애인 잠수부로서 실전임무를 다시 맡았다. 2년 뒤 그는 최초의 흑인 다이빙 교관이 됐다.
[머니S 주요뉴스]
'프로듀스 101 시즌4' 연습생 사생활 논란… 걔가 누군데?
승리 혐의인정, "'몽키뮤지엄' 불법운영 알았다"
홍상수·김민희, '강변호텔' 시사회 불참… "일본 여행 중"
故 장자연 사건, 비극의 시작엔 이미숙이 있다?
김혜윤, 심은하와 얼마나 닮았길래?… "영광스럽다"
"버닝썬 의혹과는 무관"… 숀 소속사 '디씨톰', 무슨 일?
승리 게이트 불똥?… 왕대륙, 기자간담회 결국 취소
빅이슈 역대급 방송사고, 얼마나 심각?… "정말 빅이슈!"
'아카펠라·빌보드' 스펠링은?… 마마무 '단체 멘붕'
정준호 의류브랜드 이름은?… 연매출 ‘500억원’ 눈앞

한아름 기자 arha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